2007/11/08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

다음은, Microsoft 의 제품 개발 및 지원등에 대한 라이프사이클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물론 Microsoft 가 예상했던 일정보다 제품을 늦게 출시하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라이프사이클은 제품구매나 서비스 구축시 고려되어야 할 부분 입니다.


지원 기간 정책은 200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품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 및 앞으로 출시될 대부분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이 정책을 통해 Microsoft는 최소 아래와 같은 지원을 제공 할 것입니다

-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10년 지원 (5년의 일반지원과 5년의 연장지원)

- 소비자/하드웨어/멀티미디어 제품과 Microsoft Dynamics (구 Microsoft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에 대해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5년의 일반 지원

-매년 출시 되는 제품(예: Money, Encarta, Picture It!, Streets & Trips)에 대한 3년의 일반 지원









일반 지원 :  일반 지원은 제품 지원 기간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일반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문제 해결 지원(무료 문제 해결 지원, 유료 문제 해결 지원, 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유료 지원, 보증 요구에 대한 지원)
-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핫픽스 요청 기능 

연장 지원  : 연장 지원은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한 일반 지원 다음의 지원 단계입니다.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연장 지원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유료 지원
- 추가 비용 없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관련 핫픽스 지원을 받으려면 별도의 연장 핫픽스 지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건당 요금도 적용됩니다.

주의 : Microsoft는 연장 지원 단계에서 보증 지원, 디자인 변경 또는 새 기능에 대한 요청을 승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장 지원은 소비자,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및 Business Solutions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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