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에서, 내년에 발표할 예정인 롱혼서버의 중소기업용 제품인 센트로(Centro) 를 테스트 하기로 했다는데요.
Vista 도 제품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버젼이 어떤 환경에 적합한것인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만., 서버 제품도 기존에 Windows Server 및 Small Business Server 를 내놓더니 이번에는 코드명 센트로(Centro) 를 추가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물론, 중소기업용이므로 롱혼서버보다는 기능이 다소 제약되어 있을것으로 보이고 그에 따라서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발매가 되더라도 팔릴지는 의문스럽습니다. 왜냐면, 현재의 Windows Server 2003 웹버젼도 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나 실제 벤더에서 판매를 아예? 하지 않아서 구경조차 힘든 상태이고, SQL Server 2005 Workgroup 버젼도 판매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이겠지만, 저렴한 가격은 좋지만 기능이 너무 없다는 것이 큰 이유일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생색내기 버젼을 내놓고 실제로는 벤더에 Standard 버젼 이상을 판매하기를 권장했을지도 모를일이구요..
한가지, 고려해야 할 부분이 64bit 전용으로만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인지 장점인지 모르겠으나, 필자가 현재 Windows Server 2003 Standard x64 및 Enterpirse x64 버젼을 현업에서 현재 운영해본 결과 기존 32bit 보다는 훨씬더 빠른 퍼포먼스와 안정성이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종류의 차기 서버 제품의 테스트를 시작했다. 각각 소규모 기업과 중간규모의 기업에 적절한 제품이다.
MS는 지난주에 롱혼서버(Longhorn Server)에 기반한 중간규모 기업용의 신제품 「센트로(Centro)」의 한정적인 베타판을 릴리스했다. 또 「코가(Cougar)」라는 개발 코드명의 차기 소규모 비즈니스 서버(Small Business Server) 제품의 기술 프리뷰 판도 발표했다.
코가의 기술 프리뷰 판은 11월말에 100여 개사의 파트너 기업 및 컴퓨터 제조업체에 배포됐다. 두 제품 모두 2008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며 윈도우의 64비트 버전에만 가능하다.
기사원문 :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server/0,39031193,39154047,00.ht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