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11/15

Windows Server의 External Connector 라이센스

다음 내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에 External Connector 라이센스에 관련된 문의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External Connector  라이센스라는게 참으로 해석여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

답변: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Server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Windows Server 2003 External Connector는 외부사용자가 접속할 Windows 2003 Server 각각에 적용할 수 있는, CAL 대안으로 획득하는 라이센스입니다.

여기서 외부 사용자란, 직원, 회사의 유사 직원 또는 계열사 직원등의 내부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사용자를 말합니다. 다시말해 Windows Server 2003 External Connector는 외부사용자에게만 해당되며, 내부사용자의 경우 Windows Server CAL(Client Access Licensing)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Windows CAL은 인터넷을 통해 인증 없이 익명으로 접속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첫번째 문의하셨던 웹 서버만을 구축하는 경우 서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Access하기 위해 모든 사용자에 대해 Windows CAL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경우에 선택하게 되는 것이 External Connector입니다. 이는 Web Edition을 제외한 모든 버전의 Windows Server 2003에 적용됩니다. Web Edition에는 Windows CAL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Web Edition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server2003/evaluation/
overview/web.asp

그러나, Windows CAL 요구 사항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예외사항은 있습니다.
서버 소프트웨어에 인터넷을 통해 인증 없이 액세스할 때는 Windows CAL이 필요하지 으며, 인증된 액세스에서는 서버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장치 사이에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자격 증명을 교환합니다.

식별되지 않는 사용자가 공개 웹 사이트를 검색하는 경우는 인증되지 않는 액세스의 한 예입니다. 이러한 사용자에 대해서는 Windows CAL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웹 사이트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server2003/howtobuy/
licensing/caloverview.asp

또한, Windows Server와 SQL Server를 같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 SQL Server로 접근하기 위해 Windows Server를 Access해야 하며,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Windows Server CAL를 필요로 하게됩니다.
SQL Server를 Access하기 위해서도 CAL이 필요하며, SQL Server에는 두 가지의 CAL이 있습니다.하나는 프로세서 단위로 구매하는 Processor License가 있으며, 또 하나는 장치 또는 사용자 단위로 구매하는 SQL Server CAL 입니다.
Processor License는 클라이언트 장치를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외부와 내부 사용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 라이센스는 SQL 서버를 실행하는 컴퓨터 내의 각 CPU에 대해 라이센스가 하나씩 있어야 합니니다.

또, 스트리밍 미디어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도 역시 Windows Server의 CAL을 필요로 합니다.

참고로 Windows Server와 SQL Server의 라이센스에 대해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웹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server2003/howtobuy/
licensing/default.asp
http://www.microsoft.com/korea/sql/howtobuy/pricing/default.asp

기타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필요하신 정보가 있으신 경우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만족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만족을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내용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답변이 충분하지 않았거나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CSCKorea@microsoft.com 으로 회신 주시거나 또는
고객만족센터 080-985-2000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만족센터 업무시간 안내]
* 월- 금: 09:00 - 18:00
* 토: 09:00 - 12:00 (일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

[기타 전화번호 안내]
*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센터(소프트웨어 및 게임/하드웨어) : 02-508-0040
* 마이크로소프트 정품인증센터: 080-985-2000

감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만족센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